이번 어린이날은 우천으로 야외행사가 기획된 곳엔 가기가 어려울 것 같아 주말을 노리고 있는 지금! 눈에 띄는 괜찮은 한강축제가 보여 소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멋지게 기획되고 있는 잠수교의 2023 한강뚜벅뚜벅축제!! 2022년에는 10월에 잠수교 일원에서 열렸었고 한강 둔치 주변에서 각종 버스킹 공연, 푸드트럭, 휴식 등을 할 수 있으며 각자의 방법으로 한강을 즐길 수 있는 도심속의 축제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고 한다. 주최는 서울시.
축제 장소
잠수교, 세빛섬, 달빛 광장을 일대로 행사가 이루어진다. 이번에 잠수교에서 루이비통 prefall 패션쇼를 열였을 때 처럼 잠수교의 다리를 통제한 후에 축제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잠수교 남단으로 이동 시 3호선, 7호선, 9호선 이용하여 고속버스터미널 역에서 8-1번 출구를 이용하여 도보 10분 내외, 잠수교 북단으로 이동 시 경의중앙선 서빙고역 2번 출구로 도보로 10분 내외가 소요된다.
축제 기간
2023년 5월 7일 ~ 7월 9일
축제 기간 중 매주 일요일 12~21시까지 운영
(플리마켓은 15~20시까지이며, 라이브공연은 하루에 3회에서 6회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진다.)
행사 내용
잠수교 일부 구간 조경을 꾸며 산책길을 조성하고 포토존을 운영한다. 다양한 푸드트럭이 있을 예정이고 버스킹 공연,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기획 되어 있다 특히 작년에도 인기가 있었던 잠수교 북크닉을 더욱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니 한강다리에서 책을 읽는 이색적인 경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5월 7일 개막식날에는 가수 정인의 축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안가볼 이유가 없을 것 같다!
퍼포먼스 공간인 잠수교 라이브 공간에서는 우러별 키워드에 따라 다양한 장르와 형태의 공연이 펼쳐진다고 하니 시간에 맞추어 가면 더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잠수교 특별 라이브공연의 운영 시간은 18:00~ 18:30, 19:00 ~ 19:30으로 총 2회 운영된다고 한다.
장르도 재즈부터 마술, 클래식 등 다양하니 즐거운 경험이 될 것 같다.
교통통제
한강 다리 위에서 펼쳐지는 행사이다보니 행사가 이루어지는 매주 오전 10:00~ 23:00까지 교통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때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도 자전거를 끌면서 이동해야한다.
통제구간은
- 잠수교 북단 ~ 남단 달빛광장까지 1.1km구간
- 잠수교 남단 회전교차로는 정상 운영으로 올림픽 대로 접근 시민은 이용가능
위와 같다.
행사 주의사항
이날은 교통통제로 대중교통 또한 반표대교로 임시 우회하여 기존 정류소들도 행사 편리를 위해 600m 정도 이동하여 승하차하게 된다고 한다. 또한 자차 이용 시 한강공원 내에 '반포 한강공원 주차장'을 이용이 가능하나 혼잡이 예상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권한다.
댓글